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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편소설 재이-통합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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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 MB
한국소설
김미수
도서출판 승지연
모두
작품해설 중에서 왜 우리는 ‘자기 자신’으로 살지 못하는가. 문학의 오랜 질문 가운데 하나이기도 하다. 그런데 이 질문의 덫은 ‘자기 자신’이 누구인지 우리가 잘 모른다는 데 있다. 김미수의 장편 <재이>에 나오는 인물들은 각자의 성장 환경, 경제적 사회적 조건에 상관없이 심하게 존재적 결핍감에 시달리고 있으며, 그 결핍이 추동하는 욕망과의 싸움 에서 거듭 패배한다. 이 패배는 자기 자신과 타자에 대한 이 중적 환상을 누적시키면서 자기 기만과 자기 부정의 구멍을 깊 게 만든다. 이들은 안타까울 정도로 서로 가면 과 허위의 이야기로 엮여 있고, 그 ‘가짜 인생들’ 안에서 상처 와 고통을 주고받는다. 재이에게 서아는 사랑과 욕망의 대상, 온통 닮고 싶고 혼자 소유하고 싶은 존재가 된다. 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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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0
소개
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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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01
Chapter 02
Chapter 03
그날
Chapter 05
Chapter 06
라희
Chapter 08
Chapter 09
Chapter 10
Chapter 11
Chapter 12
Chapter 13
Chapter 14
Chapter 15
서아
Chapter 17
Chapter 18
Chapter 19
Chapter 20
Chapter 21
Chapter 22
Chapter 23
Chapter 24
Chapter 25
Chapter 26
Chapter 27
인철
Chapter 29
Chapter 30
Chapter 31
Chapter 32
Chapter 33
Chapter 34
Chapter 35
Chapter 36
Chapter 37
Chapter 38
우민
Chapter 40
Chapter 41
Chapter 42
Chapter 43
Chapter 44
Chapter 45
Chapter 46
Chapter 47
그리고 재이
Chapter 49
Chapter 50
Chapter 51
Chapter 52
Chapter 53
그날 이후
Chapter 55
Chapter 56
작가의 말
가면의 이야기는 계속된다
재이(통합본)
작품해설 중에서
왜 우리는 ‘자기 자신’으로 살지 못하는가. 문학의 오랜 질문
가운데 하나이기도 하다. 그런데 이 질문의 덫은 ‘자기 자신’이
누구인지 우리가 잘 모른다는 데 있다.
김미수의 장편 <재이>에 나오는 인물들은 각자의 성장 환경, 경제적 사회적 조건에 상관없이 심하게 존재적 결핍감에 시달리고 있으며, 그 결핍이 추동하는 욕망과의 싸움
에서 거듭 패배한다. 이 패배는 자기 자신과 타자에 대한 이
중적 환상을 누적시키면서 자기 기만과 자기 부정의 구멍을 깊
게 만든다. 이들은 안타까울 정도로 서로 가면
과 허위의 이야기로 엮여 있고, 그 ‘가짜 인생들’ 안에서 상처
와 고통을 주고받는다.
재이에게 서아는 사랑과 욕망의 대상, 온통 닮고 싶고 혼자 소유하고 싶은 존재가 된다. 물론 서아는 재이의 이런 욕망을 너무도 잘 안다. 심지어 그 욕망을 이용하고 즐기기까지 한다.
저자 김미수는 2010년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단편 <미로>가 당선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장편소설 <소설직지>로 직지소설문학상 대상을 받았고, 2014 ‘세종도서 문학나눔’에 선정 되었다.
<소설직지>는 역사적인 제재의 성격을 구체화하고 상상력을 동원하고 있는 허구적 요소들이 치밀하며 직지의 숨은 뜻을 해석하는 작가의 역사의식이 폭 넓은 문화사적 기반 위에서 확립되었다는 평[ 권영민/ 문학평론가]을 받았다.
또한 2015년에 출간한 소설집 <모래인간>에 실린 소설은 현대인의 심리에 대한 포괄적이고도 정직한 반추이면서도 동시에 현대인들 스스로 하여금 ‘기어이 다시 살아보게끔’ 하는 강력한 유인제로서 기능한다는 평(정과리/ 문학평론가)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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